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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무드 미쉬나

탈무드 미쉬나 p13 (Peah 1장)

by 긍정의 상상 실현 2023. 12. 21.

①And it also says, “It is time to act on behalf of the Lord, for they have violated Your teaching” (Psalms 119:126). 

또한 "그들이 주님의 가르침을 어겼으니 주님을 대신하여 행동할 때가 되었습니다"(시편 119:126)라고도 말합니다. 

Rabbi Natan says: [this means] “They have violated your teaching It is time to act on behalf of the Lord.” 랍비 나탄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들이 주님의 가르침을 어겼을때 주님을 대신하여 행동할 때입니다."


  Mishnah Peah 미쉬나 피아


  Chapter 1 (1장)

  These are the things that have no definite quantity: The corners [of the field]. First-ruits; [The offerings brought] on appearing [at the Temple on the three pilgrimage festivals]. 이것들은 정해진 양이 없는 것들이다: 밭의 모퉁이]. 첫 열매; [세 번의 성지 순례 축제에 성전에] 나타날 때 [가져온 제물].

 

The performance of righteous deeds; And the study of the torah②. 의로운 행위의 수행; 그리고 토라를 공부하는 것.

 

The following are the things for which a man enjoys the fruits in this world while the principal remains for him in the world to come: 사람이 현세에서 열매를 누리는 것은 다음과 같고, 내세에서 그 열매의 주인이 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Honoring one’s father and mother; The performance of righteous deeds; And the making of peace between a person and his friend; And the study of the torah is equal to them all.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는 것, 의로운 일을 행하는 것, 사람과 친구 사이에 화평을 이루는 것, 그리고 토라를 공부하는 것은 이 모든 것과 동등합니다.....

 

They should not leave peah of less than one-sixtieth [of the field]. 그들은 [밭의] 6분의 1 미만의 완두콩을 남겨두어서는 안 됩니다. 

But even though they said, “there is no measure for peah,” everything depends upon the size of the field, the number of poor people, and the extent of the yield. 그러나 그들이 "완두콩에 대한 척도는 없다"고 말했지만 모든 것은 밭의 크기, 가난한 사람들의 수, 수확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They may give peah at either at the beginning of the [reaping of the] field or at the middle of it. 그들은 밭의 수확이 시작될 때나 중간쯤에 완두콩을 줄 수도 있습니다.

 

 Rabbi Shimon says: as long as he gives at the end according to the set amount. 랍비 시몬이 말하기를: 정해진 양에 따라 마지막에 주면 된다.

 

 Rabbi Judah says: if he leave, one stalk, he can rely on this as [fulfilling the law of] peah; and if he did not, then he only  gives as ownerless property... 랍비 유다는 말한다: 한 줄기라도 남기면 [완두콩의] 율법을 이행한 것으로 간주하고, 그렇지 않으면 주인 없는 재산으로만 바친다.....

 

They said a general principle concerning peah: whatever is food, and is looked after, and grows from the land, and is  harvested all at the same time, and is brought in for storage, is subject to the law of pe'ah. 그들은 완두콩에 관한 일반적인 원칙을 말했다 : 음식이건, 돌보아되건, 땅에서 자라건, 동시에 수확하건, 저장하기 위해 가져 오는 것은 무엇이든 피아의 법칙의 적용을받습니다.  Grain and beans are in this category.. 곡물과 콩이 이 범주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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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주] bard 설명참조

  미쉬나 페아(Mishnah Peah)는 미쉬나의 11번째 논문으로, 농작물의 곡식과 과일의 잊혀진 곡식과 과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규정을 다룹니다. 미쉬나는 피아는 유대교의 율법인 할라카(Halakha)의 주요 출처 중 하나입니다.

미쉬나 피아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농작물의 곡식과 과일의 잊혀진 곡식과 과일은 잊어버린 사람의 소유입니다.
  • 잊혀진 곡식과 과일을 발견한 사람은 잊어버린 사람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잊어버린 사람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잊혀진 곡식과 과일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어집니다.

미쉬나 피아는 유대교의 자선과 공유의 정신을 강조하는 논문입니다. 잊혀진 곡식과 과일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는 것은 잊어버린 사람의 소유를 보호하는 동시에,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 것이기도 합니다.

미쉬나 피아는 유대교의 법학뿐만 아니라, 유대교의 가치와 윤리에도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논문입니다.

 

② 토라(Torah)는 히브리어로 "가르침" 또는 "법"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유대교에서 토라는 구약성서의 첫 다섯 편인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흔히 모세오경이나 모세율법이라고도 합니다.

토라는 유대교의 가장 중요한 문서로, 유대교의 신앙, 윤리, 법률, 역사, 문화의 모든 기초가 되는 역할을 합니다. 토라에는 창조 이야기, 모세의 출애굽, 십계명, 제사법, 성전 건설, 율법의 계시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토라는 유대교의 전통에 따르면, 하나님이 모세에게 직접 계시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따라서 유대교인들은 토라를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아들이고, 그 내용을 삶의 지침으로 삼습니다.

토라는 유대교뿐만 아니라, 기독교와 이슬람교에도 큰 영향을 미친 문서입니다. 기독교의 구약성서는 유대교의 토라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이슬람교의 코란에서도 토라의 내용이 부분적으로 인용되어 있습니다.

토라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창세기: 우주와 인간의 창조, 아담과 하와의 타락, 노아의 홍수, 아브라함과 이삭, 야곱의 이야기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 출애굽기: 모세의 출생과 성장, 이집트에서 노예로 살던 이스라엘 백성의 해방, 홍해의 기적, 시내 산에서 십계명의 수여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 레위기: 제사법, 정결법, 부정법, 성전 의식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 민수기: 광야에서 방황하던 이스라엘 백성의 이야기, 가나안 땅 정복을 위한 준비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 신명기: 모세의 십계명 재선포,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는 마지막 가르침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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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탈무드: 미쉬나 63권 전집(영어판)" , 여후다 하나시 , 교보 e북, p13 (Peah 1장)

Translated with DeepL.com (free version), bard 번역 참고,

 bard 해설인용, 번역&작성 이국정 (Kuk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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